서브메뉴 영역

시설예약시 보안문자 개선
  • 작성자이**
  • 등록일2025-04-01 20:07:51
  • 조회수23
공유누리 운영 덕분에 시설예약 잘 사용하고 있어 운영자 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나 시설예약 신청하게되면 보안문자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문자가 확인하기 너무 어려워서 매번신청 하려면 4~5번 문자 변경을 해야 겨우 일치되곤 합니다.
예컨데 4자인지 A자인지 🔺️형모양을 올려놓거나, 또는 3자인지 8자인지 E자인지 로마문자 형식으로 전혀 알 수 없도록 나타나고 있고, 매번 당항하며 어렵게 예약하고 있습니다.
성인들이 예약하는데 굳이 보안문자를 어렵게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보이는데 조금 쉽게 파악될 수 있도록 개선 할 수는 없는지요 ?

관리자 답변

관리자 답변 - 게시글에 대한 관리자의 답변내용, 등록일로 구성되어있는 표입니다.
답변내용 공유누리 게시판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원 예약 신청 단계에서 보안문자 입력은 중복 예약 등을 방지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현재 보안문자의 경우 네이버 캡챠 기능을 도입한 것으로, 문자 내용에 대해 공유누리 운영사업단 내에서 자체 수정은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운영 부서에서 보다 식별 난이도가 낮은 보안 문자 시스템을 도입하는 방향으로 논의 중에 있으며 시스템 반영까지는 시간이 소요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건의해주신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로 더욱더 편리한 공유누리가 될 수 있도록 보답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은 공유누리 상담센터 1644-6566 또는 게시판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일 2025-04-04 10:02:37
이전글
지방 시설 이용방법 2025-04-01
다음글
운동장 예약시간 문의 2025-04-02

처리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