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영역

통영시,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실적 평가’ 4년 연속 우수
  • 작성자공유누리
  • 등록일2024-02-02 17:01:23
  • 조회수73

우수시책 분야 우수 지자체 전국 6개소 중 공동 2위 선정



통영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지방자치단체 실적평가’에서 2020·2021·2022년에 이어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실적평가’는 전국 243개 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주민을 위해 공공자원을 적극적으로 개방‧공유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서비스 추진을 지원하는지를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는 △서비스 관리체계 구축 △서비스 홍보 노력 △서비스 품질 향상 △혁신 우수사례 4개 지표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가 이루어졌다.

시는 2023년 한 해 동안 강좌, 회의실, 전기차충전소 등 141개의 개방 가능한 공공자원을 발굴‧등록하고 일제정비를 통해 자원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등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인정을 받아 좋은 평가를 받게 됐다.

특히 ‘폐조선소 도시재생으로 탄생한 통영의 핫-플레이스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사례로 우수시책추진 기관 전국 6개소 중 공동 2위로 선정되어 이번 평가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 및 인센티브 특별교부세 3천만원을 확보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앞으로도 개방 가능한 공공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시민 이용 접근성을 제고하는 등 시민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자원 개방‧공유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공유누리는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이 개방하는 회의실, 교육‧강좌, 체육시설, 주차장 등 다양한 공공개방자원을 검색‧예약할 수 있는 공공자원 개방‧공유 통합 플랫폼으로 ‘20년 3월부터 서비스 제공 중이며, 통영시는 12월 현재 332개 자원이 등록되어있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컴퓨터(PC)로 「공유누리」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기기로 「공유누리」 앱을 실행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개방 자원이 지도에 표시되고 개방 시간, 위치정보는 물론 해당 자원까지 길 찾기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 enewstoday.co.kr

처리중입니다.